요즘 젊은 분들까지 우리 주위에 탈모로 인하여 고민 중인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탈모는 유전, 스트레스 및 영양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곤 합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탈모는 무조건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등의 먹는 약 및 바르는 약 통하여 치료한다는 인식이 많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약들은 궁극적인 탈모 치료에 앞서서 선행되어야 하는 치료이지만, 이러한 방법들로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탈모 증상이 심할 때에는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발이식에 대해 고려하고 있다면, 가급적 시기가 더 늦어지기 전에 상담을 통하여 시술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증상 부위가 크지 않을수록 먹는 약 및 바르는 약과 병행하여 상대적으로 적은 모수를 이식하더라도 큰 만족도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탈모로 인해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모발이식 방식 및 비용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보다 구체적으로 모발이식 3000모 비용과 절개 및 비절개 방식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이란..??
모발이식은 탈모 치료 방법 중에서 가장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안입니다. 모발이식은 본인의 것으로 머리카락을 심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티가 나지 않으며, 맘에 드는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옆머리나 뒷머리에서 튼튼한 모낭을 채취하여 이식하기 때문에 이미 머리카락이 빠진 부위에서도 새로운 모발이 성장하며, 대부분 모낭의 생착률도 80% 이상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자라는 방향 결을 생각해서 촘촘히 밀도를 채워 모발 이식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머리도 풍성해 보입니다.
반대적으로 가발이나 모자를 활용하여 탈모를 가리는 것은 항시 탈 부착해야 하며,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 자세히 본다면 티가 날 수도 있고 날씨에 따라 덥거나 벗겨지고 관리가 힘든 불편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의 최대 단점으로는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모발이식은 의료 보험이나 시중 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며, 이식 수술 형식에 따라 흉터가 남을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방식
모발을 이식할 때 사용하는 방법은 절개 및 비절개 두 가지로 구분합니다. 절개 방식이란 탈모가 잘 진행되지 않는 뒤통수 아래의 후두부의 두피를 모근과 함께 일정 부분 떼어내어 탈모 부위에 새로 이식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반면 비절개 방식은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탈모가 일어나지 않은 부위의 머리카락을 모근과 함께 한 올씩 뽑아서 탈모 부위에 옮겨 심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1) 절개 방식
절개 방식은 후두부의 피부를 직접 잘라내어 그 부위는 봉합한 뒤 절개한 두피에서 모낭을 단위로 채취한 뒤 심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절개 방식은 소요하는 시간이 짧으며 비용 또한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봉합 이후 큰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흉터의 크기는 얼마나 많은 모수를 채취하느냐에 따라 커지고 작아질 수 있습니다. 흉터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남성의 손바닥 가로 길이 정도로 흉터가 남을 수 있는데, 이식할 모수의 수가 많아질수록 길어질 수 있습니다. 흉터가 길게 남을 것 같으면, 방식 조절을 통하여 나머지는 비절개로 채취하여 두 가지 방식을 병행하여 비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2) 비절개 방식
비절개 방식은 개별적으로 모낭을 직접 채취한 뒤 필요한 부위에 옮겨 심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로 인하여, 후두부에 다수의 미세한 구멍이 생기게 되며, 모낭이 분리된 부위에는 약 2~3개월간 홍반이 남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그 이후엔 자연스럽게 살이 채워지면서 작은 점 크기만 한 흉터만 남게 됩니다.
비절개 방식이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절개를 하지 않아 신체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흉터가 미세하고 통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절개 방식보다 모발이식 후 머리카락이 해당 부위에 무사히 자리 잡고 자라날 확률인 생착률이 작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모낭을 하나하나 세밀하게 채취하는 과정에서 소요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그에 따라 비용 또한 높아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머리를 심을 때 드는 비용은 방법이나 병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병원에서 가장 많이 진행되는 3000모 기준으로 350만원 부터 600만원 까지 가격대가 형성된다고 합니다. 또한,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은 대략 25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며 비절개식이 더 비싸며 대략 30~50% 정도 절개식보다 높게 가격이 책정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모발이식 수술은 아직까지는 미용목적이라 여겨지기 때문에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발이식 2000모 비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를 통하여 조회되는 모발 이식 2000모 비용은 평균 430만원 대입니다.
- 모발이식 3000모 비용은..??
모발이식 3000모 비용은 절개 방식의 경우 350만원~600만원이며,
비절개 방식의 경우 700만원~8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 모발이식 5000모 비용은..??
모발이식 5000모 비용은 평균 600만원~7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다른 사람의 모낭은 이식할 수 없고 오로지 자신의 모낭만 이식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이식에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모낭은 분명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모발 이식의 숙련도가 높은 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생착률을 높일 수 있어서 탈모 치료 효과도 좋습니다.
모발이식 후 증상
모발이식 수술을 진행하고 난 뒤 수개월 동안에는 평소와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물론 개개인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해당 두피에서 촉감이 느껴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절개 후 봉합된 후두부 상태로 인하여 고개를 앞으로 숙일 경우 해당 두피에서 피부 당김이 심하게 발생합니다. 또한, 모발이식 후 채취 부위와 이식 부위에 욱신거리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을 할 경우에 나타나지만, 대부분의 통증은 신경 쓰일 뿐 참을 만한 수준으로 나타나며 증상이 심해지면 타이레놀 등 진통제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모발이식의 정의 및 절개 / 비절개 방식, 비용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모발이식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심어진 모발이 얼마나 유지되는 지의 척도인 모발이식의 높은 생착률 및 이왕이면 헤어 디자인과 특히 헤어 라인 디자인을 잘 잡아주는 곳, 사후관리 책임이 확실한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에 적지 않은 비용을 투입하는 만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와 회복 속도 및 생착률 보장은 필수 조건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본인에게 맞는 모발 이식 방법과 병원을 찾으셔서 건강한 모발, 풍성한 모발을 갖게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댓글